본문 바로가기
IDEA \ 블로그, ETC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를 차단해보자

by neoclassic 2021. 8. 29.
반응형

오늘도 불철주야 애드센스 수익성 향상을 위하여 정진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성 향상을 위한 방법은 크게는 세가지 요소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1) 높은 단가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 (CPC)
2) 광고의 노출 횟수 자체를 늘리는 방법 (트래픽)
3) 동일한 광고 노출 횟수에서도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 (CTR)

높은 단가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은 주로 블로그 주제, 키워드 선정과 크게 관련된 것이라서,
2번과 3번 위주로 보겠습니다.


■ 광고의 노출 횟수 자체를 늘리는 방법


광고의 노출 횟수 자체를 늘리는 방법이라... 이런 당연한 소리를 왜 하나 싶으실 건데요,
그래도 내용을 한번 보시면 당연함 속에서도 해보실 수 있는 것들이 있을 겁니다.

1.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이 당연한걸 몰라서 이러고 있겠냐?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글만 쓰시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를 위하여 해볼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유튜브나 포스팅에서 다른 분들도 이미 많이 언급하고 있는 내용이지만, 포럼활동, 외부 유입을 유도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포럼활동은 이미 많이 하고들 계실 것이고, 외부 유입을 유도하는 방법은 SNS 활동,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 블로그 링크를 남겨서 외부 유입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건 사실 좀 노가다이기 때문에 블로그 활동 초기에 유입을 늘리기 위한 정도로만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장기적으로는 구글 검색에서 블로그에 꾸준히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한번 방문한 사람이 많은 글을 보게 하기
컨텐츠 간의 연계성을 높여서 특정 컨텐츠를 보러 들어온 사람이 다른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방문자 수는 동일하더라도 1명의 방문자가 블로그에 게시된 여러개의 글을 본다면 광고의 노출 횟수가 늘어날 수 있겠죠?

제 블로그의 경우에는 투자와 블로그 정도의 통일된 주제만으로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한번 방문하신 방문자 분들이 다른 글들을 많이 보는 편인 것 같습니다. 가끔 시리즈 형태의 글도 올리구요.

3. 블로그 내에 광고량 자체를 늘리기
컨텐츠 내에 광고 삽입 비율을 높이는 방법인데요, 과도한 광고 삽입은 구독자로 하여금 거부감이 들게 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수준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날의 검이기 때문에 신중히 적용하시기를 당부드리며, 저는 자동광고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의 최적화 실험 기능을 통하여 최적 광고량을 테스트하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 동일한 광고 노출 횟수에서도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전에는 애드센스의 광고 카테고리 차단에 대해서 알려드린적이 있구요
(이전 글 참조,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차단 시 꿀팁),

오늘은 외국어 광고 차단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어를 네이티브 수준으로 하시는 분들은 외국어 컨텐츠에 거부감이 없으시겠지만, 저 같이 외국어에 울렁증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에는 외국어 컨텐츠가 나오면 다음과 같은 사고의 흐름이 이어집니다.

1. 내가 꼭 보아야만 하는 컨텐츠인가? 아니면 제낀다.
2. 동일한 컨텐츠의 국문버전이 있는가?
- 국문버전이 있으면 국문버전으로 본다.
- 국문버전이 없으면 내일 보기로 하고 제낀다.

외국어 컨텐츠는 안본다는 것이죠. 그것이 광고라면 더더욱 안볼 것입니다. 한국어 광고도 잘 안보는데...
즉, 안볼 것 같은 광고를 제외시키는 방법이구요, 그 중에 쉽게 걸러낼 수 있는 외국어 광고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먼저 애드센스의 차단관라-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는, 우측의 필터를 클릭한 뒤에 이어서 언어를 클릭합니다.

언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구요


이 중에서 한국어를 제외한 영어, 일본어 등의 외국어 광고를 선택하여 적용하시고, 외국어 광고가 필터링되어 리스팅되면 차단(빨간색 네모부분 체크)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이미 영어 광고를 대부분 차단하여 광고 비율이 2%인데 아마 처음 열어보시면 비율이 상당히 될겁니다.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모두 차단하는 것 보다 외국어 광고라도 구독자 분들이 볼만한 광고라고 생각되시면 놔두셔도 될 것 같아요. (한번에 모두 차단하시면 오히려 단기적으로는 수익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으니, 조금씩 차단하시면서 경과를 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간단한 부분이지만 수익성 향상에는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