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 블로그, ETC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실험 기능, 결과는!!

by neoclassic 2021. 8. 11.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자동 광고 실험)를 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실험 결과를 공유드립니다! 두둥!

 

점선// 최적화 이전 7일(7월 27일~8월 2일)의 페이지 RPM 평균

실선// 최적화 이후 7일(8월 3일~8월 10일)의  페이지 RPM 평균 

 

최적화 전후의 수익성 비교는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을 의미하는 페이지 RPM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이유는 는 조회수 자체는 날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동일한 조회수 대비 얼마나 수익을 냈는지를 비교하기 위함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일단 점선(최적화 이전)과 실선(최적화 이후)을 비교해보면 다소 등락은 있지만 실선(최적화 이후)이 현저히 높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수치로 보더라도, 최적화 이전 7일의 페이지 RPM 평균은 6.99달러인데, 최적화 이후에는 9.16달러로 상승하였습니다.

 

물론 일주일이라는 기간 자체가 통계를 내기에는 불완전한 기간이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비슷한 조회수에 찍히는 수익이 꽤 올라간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실험을 할 때에 이것저것 설정을 바꿔볼 수 있는데요, 한번에 설정을 많이 바꾸면 어떤 부분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없으니 실험 한번에 설정 1가지만 조금씩 바꿔보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차단 관리 실험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내 사이트에 어울리지 않는 카테고리라고 하여 그냥 차단하기 보다는, 카테고리 를 1개씩 차단하는 실험을 통해서 수익변화를 보고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애드센스에서는 지금도 실험이 계속 돌아가고 있습니다. 믿습니다 갓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