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 블로그, ETC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실험 기능, 제가 한번 해보았습니다.

by neoclassic 2021. 8. 6.
반응형

애드센스를 뒤져보다가, 최적화 항목에 있는 "실험"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실험"이라는 단어, 장래희망이 과학자였던 저는 왠지 모르게 그냥 한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라면 구글 검색을 하여 실험을 하는 것이 좋은지, 실험을 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등등을 검색해보았겠지만,

왠지 그냥한번 해보고 싶은 느낌적인 느낌! 묻고 따블로 가!

 

실험을 누르면 새실험을 생성할 수 있는 버튼이 좌측 상단에 있습니다.

(아래에는 제가 이미 여러번의 실험을 했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새실험 버튼을 누르면 "차단 관리" 실험"자동 광고" 실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단관리" 실험은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에 붙는 특정 광고 카테고리를 제한했을 때에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는 것이구요, "자동광고" 실험어떤 형식으로, 몇개의 광고가, 어느 위치에 붙었을 때에 수익이 가장 좋은지를 실험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차단 관리 실험은 이렇게 저렇게 차단 카테고리를 바꿔가면서 3번째 진행 중인데,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결과가 나온적이 없었구요, 실험을 끝까지하려면 90일의 기간이 걸리지만 변경했을 때의 수익이 떨어질 것이 명확하면 중간에 실험이 종료되어 버리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경우가 그 경우 입니다.)

차단 관리 실험으로는 아직 광고 최적화(특정 카테고리를 차단)를 해본 적이 없어서 효과를 말씀드리긴 어렵겠습니다.

 

자동 광고 실험은 2번째 진행 중이구요, 첫번째 실험에서 대안 설정(변경된 설정)의 실적이 명확하게 우수할 것이라고 나왔는데요, 성질이 급한 저는 90일간의 실험을 끝마치지 않고 중간에 대안 설정(변경된 설정)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실험을 끝마치고 적용할 것을 추천하네요... 근데 뭐 우수할 확률이 95%라고 하니...

 

8월 3일자자동 광고 실험에 따라 실적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 설정으로 광고 최적화를 한 상태이며, 아직까지는 광고 최적화에 따른 효과를 판단하기에는 기간이 짧아서, 데이터가 조금 더 쌓이면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