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 블로그, ETC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차단 시 꿀팁

by neoclassic 2021. 8. 19.
반응형

게으른 저는 오늘도 제대로된 포스팅은 안하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성 향상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 중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블로그에 붙는 광고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광고 중에서 특정 카테고리를 차단할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팁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차단 관리-모든사이트를 선택하시면 카테고리(민감한 카테고리 or 일반 카테고리) 별로 광고를 차단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일반 카테고리로 들어가보시면, 카테고리별로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이 표시되는데요(민감한 카테고리도 카테고리 종류만 다르고 마찬가지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음식 및 밤문화" 카테고리의 경우에는 광고 노출 비중은 1.6%임에도 수입 비중은 0.9% 밖에 되지 않아서 차단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가족, 공동체 카테고리와 특별한날,선물 카테고리도 차단되어 있네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카테고리별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을 보고, 광고 노출 대비 수입 비중이 적다고 해서 바로 차단하지 않고, 이전 포스팅에서 보았던 실험 기능으로 넘어갑니다.

 

예를 들면, 앞에서 "음식 및 밤문화" 카테고리의 경우 광고 노출 대비 수입 비중이 적었기 때문에, 실험 기능 중에서도 차단 관리 실험을 들어가서 "음식 및 밤문화" 카테고리만 차단한 경우에 수익이 올라갈지를 먼저 실험하고, 올라가는 것으로 나오면 최종적으로 해당 카테고리를 차단합니다.

 

※ 실험기능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이전 포스팅 참조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실험 기능, 제가 한번 해보았습니다)

 

블로그 마다 컨텐츠가 다르고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카테고리를 차단했을 때 수익성이 올라갈지는 모두 다를 수 있으니, 제가 차단한 카테고리는 크게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 요약

 

1. 차단 관리-모든사이트-민감한 카테고리/일반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광고 노출 비중 대비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를 찾는다.

2. 최적화-실험-새실험-차단 관리로 들어가서, 1번에서 찾았던 카테고리를 차단했을 때 수익이 올라갈지를 실험한다.

3. 수익이 올라가는 것으로 실험 결과가 나오면, 최종적으로 해당 카테고리 차단을 적용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