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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니아, 1Q24 실적 발표와 코스메르나의 잠재력

by neoclassic 2024.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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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Q24 실적발표

 

▷▶ 에이스바이옴의 급성장에 따른 역대 최대분기 매출 달성

▷▶ 바이오니아 본사의 분자진단사업부의 부진, 에이스바이옴의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다소 부진

 

■ 향후 단기 모멘텀

▷▶ 실적 시즌 종료, 미국 금리 인하 무드 본격화에 따른 바이오 섹터 분위기 반등

- 대선 일정과 미국  고려하면 7월 금리인하 예상

 

▷▶ 코스메르나 B2B 추가 계약 본격화 및 기존 계약의 실적 반영

- 2023년 코스메르나의 유럽 B2C 매출은 약 8개월간 약 17억 수준에 불과

- 2024년 3월 5일 쿠웨이트 MS헬스와 500만 유로(약 72억 규모) 공급 계약체결

- 2024년 3월 6일 슬로베니아 초라트메와 500만 유로(약 72억 규모) 공급 계약체결

- 아랍에미레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일본, 호주, 브라질 등 주요국가들과 B2B 계약 논의 중

 

▷▶ 코스메르나 5월 국내 출시 예정

- 국내 기능성화장품 허가 반려, 행정소송 패소(2024년 1월)

- 행정절차를 심사(신물질이 주성분인 경우)에서 보고(기존물질이 주성분인 경우) 절차로 변경하여 재신청 (2월 28일 보고완료, 행정처리 완료)

- SiRNA를 부성분으로 첨가하여 효능상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부성분인 SiRNA로 인한 효능을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하기는 어렵다는 점은 모니터링 필요(참고 기사:  바이오니아, 코스메르나 국내출시 임박... 제2의 '비에날씬' 힘들듯, 2024.03.26.)

- 세계 3대 미용박람회 '코스모프로프 어워드' 헤어 제품부문 최종 우승(2024.03.25) 등의 마케팅 포인트를 활용해야할 듯

 

▷▶ 에이스바이옴의 꾸준한 실적 상승 추세

- 면세점 등 판매채널 다변화로 꾸준한 실적상승이 예상

- 제품 판매가 궤도에 오름에 따라, 매출액 증가 대비 광고선전비 등의 판관비 상승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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