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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A \ 주식, 채권/종목

바이오니아, 2분기 실적 분석

by neoclassic 2024.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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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대 대비 다소 부진한 실적

▷▶ 매출액 전년동기 대비 13.11%상승, 전기 대비 -0.97% 감소

▷▶ 비에날씬 국내 매출은 성장세 둔화된 것으로 판단

▷▶ 코스메르나 B2B 매출 발생의 지연

▷▶ 재고자산평가 충당금 약 31억, 에이스바이옴 전속모델 김희선 TV 광고 리뉴얼 등으로 광고마케팅 비용 16억원 증가하여 일회성 비용 약 47억이 2분기에 인식됨

▷▶ 에이스바이옴/ 실적 둔화세 확인

▷▶ 바이오니아/ 분자진단사업은 여전히 부진하며, 1분기를 기점으로 매출은 반등세이며, 영업이익은 재고자산평가 충당금 반영을 제외하면 적자폭 감소. 다만 반등이 추세적으로 이어질지는 확인 필요. 코스메르나의 B2B 매출은 미인식

▷▶ 써나젠테라퓨틱스/ 아직 매출낼 단계가 아니며, 임상 1a상 최종결과보고서 발간 후 LO 가능성은 존재

 

■ 3분기 이후 성장 모멘텀

▷▶ 비에날씬 중국 시장 런칭, 중국 샤오홍슈를 통해 판매될 비에날씬 제품이 닝구 보세구에 도착한 이후 1차심사 통과 후 2차 심사결과 대기 중(7월 20일자 기준)

▷▶코스메르나 B2B 매출관련 UAE Atlas Medical사에 8월초부터 공급시작, 타국가도 현지 인증, 등록절차 진행 중 (출처: 바이오니아 공식채널)

▷▶ 코스메르나 미국, 국내 출시 예정 (출처: 바이오니아 공식채널)

▷▶ 써나젠테라퓨틱스, 폐섬유증 치료제 임상 1a상 최종 임상시험결과보고서(CSR) 9월 중 발행 예정

 

■ 2분기 실적 평가

▷▶ 전분기와 매출이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점에서 다소 아쉬운 측면이 있음

▷▶ 비에날씬의 중국시장 반응이나, 코스메르나 B2B 매출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실적으로 모멘텀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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